[24.03.11] 출근길 5분 뉴스브리핑

출시일:

* 일사천리로 진행된 '이종섭 출국'…수사 차질 '불가피'
출국금지 상태로 주호주대사로 임명돼 논란을 빚은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어제(10일) 저녁 호주로 출국했습니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소환 조사 후 사흘, 출국금지 해제 이틀 만의 출국으로, '해병대 채상병 순직' 수사외압 의혹 수사는 앞으로 차질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호주 현지에서는 이 전 장관의 주호주대사 임명을 반대하는 교민들의 시위도 열렸습니다.
* 양기대 등 민주당 현역의원 4명 또 '공천 탈락'
더불어민주당 경선에서 현역 의원 4명이 고배를 마셨습니다.
홍영표 의원이 컷오프 된 인천 부평을에서 박선원 전 국가정보원 차장이 비례대표 이동주 의원을 이겼습니다.
또 경기 광명을과 용인갑, 충북 청주 서원에서는 김남희 변호사, 이상식 전 부산경찰청장, 이광희 전 충북도의원이 각각 현역인 양기대, 권인숙, 이장섭 의원에게 승리했습니다.
*의사 '시국선언문' 발표…5천여 명 '동참'
일부 의사와 전문의들이 자신의 실명을 밝히고 "의료개혁을 위해 의료계와 정부가 서로 존중하며 합리적 방안을 논의하자"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한 데 대해 5천여 명의 의사들이 연대 서명에 나섰습니다.
서울아산병원과 세브란스병원 등 8개 병원 교수와 전문의 16명은 인터넷 사이트를 만들어 시국선언문을 올리자 수련 병원 소속 교수와 전문의 3천 5백여 명, 기타 소속 의사 천 6백여 명 등 총 5천여 명의 의사들이 서명에 동참했습니다.
* '펄펄' 난 손흥민…1골 2도움 맹활약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손흥민이 4위 경쟁 팀인 애스턴빌라를 상대로 1골 2도움의 맹활약을 펼치며 팀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손흥민은 영국 버밍엄의 빌라 파크에서 열린 애스턴 빌라와의 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 자신의 시즌 14호 골이자 3대 0을 만드는 추가 골을 터뜨리고 2도움을 기록했습니다.
*금감원, 오늘 ELS 배상안 발표…100% 배상 기준은?
금융감독원이 오늘(11일) 홍콩 H지수 ELS 현장검사 결과와 함께 배상 기준안을 발표합니다.
ELS의 손실률을 의도적으로 누락하는 등 판매사의 불완전판매 정황이나 고객의 연령 같은 조건들을 조합해 금융회사의 책임 비중을 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 DLF 사태 당시에 79세의 난청·치매 환자였던 가입자에게 80% 배상이 이뤄진 사례를 고려하면, 법률상 계약취소에 해당하는 수준이어야 100% 배상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See omnystudio.com/listener for privacy information.

[24.03.11] 출근길 5분 뉴스브리핑

제목
[24.03.11] 출근길 5분 뉴스브리핑
Copyright
출시일

flash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