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모습으로 곧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출시일:

찬미 예수님! 
저는 청주교구 최법관 베드로 신부입니다. 
그동안 가톨릭 매일 복음을 들어주시고 사랑을 주셨던 많은 천주교 신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11년 1월 27일부터 시작해온 복음 낭독은 오늘 마지막 녹음을 끝으로 1년 2개월의 대장정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이곳 팟캐스트가 없어지는 것에 대해 혹 아쉬워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본래 이 팟캐스트는 서울대교구 전산팀에서 추진중인 매일 복음 낭독 앱이 완성될 때까지만 하기로 작정을 했었고, 그렇게 되면 저는 더 심도있는 가톨릭 내용을 가지고 새 팟캐스트를 시작할 생각이었습니다. 아직 서울대교구의 매일 복음 낭독 앱이 완성이 되지 않았지만, 대신 광주대교구에서 매일 강론 팟캐스트를 시작해 주었기 때문에 저도 이제 복음 녹음 대신에 다른 분야로 진출할 여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아이튠즈 검색창에서 '강론' 혹은 ‘매일 강론’이라고 치시면, 천주교 광주대교구 오늘의 강론이 있습니다. 그날의 복음을 전문 성우가 읽고 신부님들이 강론을 해주십니다. 광주 평화방송 전문가들이 해주시는 것이라, 사제관에서 해오던 저의 개인적인 작업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음질도 좋고 내용도 좋습니다. 매일 복음을 듣고 싶은 분은 이제 그쪽 팟케스트를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밖에도 청주교구 이중섭 신부님의 평일 강론 비디오 팟캐스트도 생겼고, 전주교구와 춘천교구의 팟캐스트도 있습니다. 한인 오클랜드 성당 강론도 있고요. 여러 가톨릭 팟캐스트가 생기는 것은 참으로 다행한 일입니다. 

맨 처음 제가 복음 녹음을 시작할 때 아이튠즈에는 온통 개신교 방송뿐이었습니다. 그래서 그 첫걸음으로 가톨릭 매일 복음이라도 먼저 시작해야 겠다, 생각을 하고 여러 신부님들과 함께 1년 2개월동안 시간을 쪼개어 낭독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광주대교구에서 복음낭독을 시작하셨으니 저는 좀더 전문적인 가톨릭 팟캐스트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준비중인 것은 가톨릭 예비자 교리 팟캐스트, 제가 전공한 교회법/혼인법 질문과 대답 팟캐스트, 제가 운영중인 ‘마리아 동산’을 요약한 성모마리아 팟캐스트 등입니다. 준비하는데 시간이 걸리겠지만, 가톨릭 교회를 많은 분들에게 알리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쁘게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올테니 그때까지 건강하십시오. 제가 공부한 이탈리아어로 작별 인사 드립니다. 곧 다시 만나요. Ci vediamo di nuovo. 





.
.
.
.
.

새로운 모습으로 곧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제목
가톨릭 매일 복음
Copyright
출시일

flashback